2024 파리 올림픽 유도 부문의 메달리스트 김민종 선수와 허미미 선수, 안바울 선수 등 올림픽 주역들이 유퀴즈에 대거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김민종·허미미 유퀴즈 출연 확정
tvN 대표 예능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 2024 파리 올림픽의 주역들이 대거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대한민국에 돌풍을 몰고 온 유도, 사격, 펜싱 선수들이 출연을 확정 지은 것으로 오는 8월 중에 방영 예정이라는 소식도 함께 전해졌습니다.
먼저 유도 선수들로는 김민종 선수와 허미미 선수, 안바울 선수가 출연을 확정지었다는 소식입니다. 김민종 선수와 허미미 선수는 올림픽 준비 과정의 치열했던 시간과 경기에 관련한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아낌없이 풀어낼 예정이라는 후문입니다.
특히 김민종 선수는 '마장동 고기집 아들'로 알려져 있으며, 허미미 선수는 일본 국적을 포기한 독립운동가 후손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이들의 개인적인 이야기들도 함께 풀어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이들은 이번 파리 올림팍에서 남자 유도 100kg 이상급에서 은메달을 따고, 여자 유도 57kg 이하급에서 은메달을 땄으며, 혼성 단체전에서 함께 동메달을 거머쥔 주역들입니다.
또한 안바울 선수 역시 지난 2016 리우 올림픽에서 은메달을, 2020 도쿄 올림픽에서 동메달을 그리고 이번 2024 파리 올림픽에서 동메달을 따내며 한국 유도 역사상 최초로 올림픽 3회 연속 메달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또 다른 주역이기도 합니다.
국민들에게 뛰어난 성적과 감동을 선사했던 유도 선수들 외에도 엄청난 주목을 받았던 사격 국가대표 선수들도 촬영에 함께 한다고 전해졌습니다.
먼저 단번에 신기록을 갈아치우고 공기권총 부문에서 금메달을 딴 오예진 선수와 테슬라 최고 경영자인 일론 머스크까지 주목한 핫한 라이징 스타이자 은메달을 딴 김예지 선수, 한국 사격 역사상 최연소의 기록을 다시 한 번 세우고 금메달을 따낸 반효진 선수도 함께 출연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전과 단체전을 모두 석권하여 한국 펜싱 역사상 최초로 2관왕의 자리에 오른 오상욱 펜싱 선수도 함께 파리 올림픽 대회 비하인드를 이야기할 예정이라고 전해집니다. 오상욱 선수는 국제 펜싱연맹에서 사브르 남자 개인 랭킹 1위, 단체 7년 연속 1위에 등극한 국제적인 선수입니다.
이렇게 유도의 김민종, 허미미, 안바울 선수 및 사격의 오예진, 김예지, 반효진 선수, 펜싱의 오상욱 선수까지 올림픽 주역들이 대거 출연한다는 예고에 기대가 증폭되고 있습니다.
한편 '유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됩니다.
2024 파리 올림픽 선수 메달 기록
유도 김민종 선수
- 유도 남자 100kg 이상급 은메달
- 유도 혼성 단체전 동메달
유도 허미미 선수
- 유도 여자 57kg 이하급 은메달
- 유도 혼성 단체전 동메달
유도 안바울 선수
- 유도 혼성 단체전 동메달
사격 오예진 선수
- 사격 여자 10m 공기권총 금메달
사격 김예지 선수
- 사격 여자 10m 공기권총 은메달
사격 반효진 선수
- 사격 여자 10m 공기소총 금메달
펜싱 오상욱 선수
-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전 금메달
- 펜싱 남자 사브르 개인전 금메달
📌 함께 보면 좋은 글